본문 바로가기
무인매장 탐방기

무인카페(무인라면) - 향기로운 공간 (부천 상동)

by 마을지기 2022. 3. 9.

무인라면 가게 [내라면]을 가보고 무인점포의 무한한 확장성을 느꼈었다.

무인라면 가게에 설치되어 있는 라면 기계는 간단히 말하자면 1인용 인덕션이다.

인덕션을 라면 끓이기 좋은 크기로 줄이고 타이머 기능에 라면 끓이는 적정량의 물이 토출 되는 기계인 것이다.

 

거꾸로 말하면 인덕션으로 할 수 있는 모든 음식을 조리할 수 있고 판매할 수 있다는 것이다.

실제로 인터넷으로 검색한 결과 무인으로 냉동조리 식품을 판매해서 조리해 먹을 수 있게 한 무인라면 가게도 있었다.

 

난 얼큰~~하게 라면 먹고 시원한 아이스 아메리카노 한잔 먹으면 좋겠다... 는 생각이 들었다.

무인라면 + 무인카페 = 일타이피? 아닐까?

그러던 중 가까운 곳에 실제로 무인카페와 무인라면이 함께 설치되어 있는 곳이 있었다.

향기로운 공간

향기(?)의 최고봉. 커피향기와 라면 향기의 집합체~

(라면냄새라고 하면 안되쥬. 라면향기!!!)

 

부천 무인카페 향기로운공간

내부는 복층으로 되어있다. 층고가 4미터는 족히 넘어 보이는 높은 공간이다.

상가 내부로 통하는 문이 끝쪽으로도 나있어 출입구는 2개. 유동인구가 굉장히 많은 위치와 라면+커피의 조합을 생각하면 많은 사람들이 찾을 것 같다.

라면 멀티자판기

이전에 소개한 [내라면]의 라면 자판기와는 다르게 멀티 자판기에 라면과 라면 전용용기를 함께 넣고 판매를 하고 있었다.

라면 종류도 총 15가지까지 비치해 둘 수 있어 다양한 라면을 골라서 먹을 수 있어 좋아 보였다.

라면 용기 또한 종이 은박지의 사각 타입으로 내라면과는 다른 타입이었다. 

두 용기를 모두 사용해보니 용기가 탄탄하고 쓰기 편한 것은 [내라면]의 원형 용기가 더 좋았다.

https://robotcoffee.tistory.com/7

 

무인라면 - 내라면 (인천 계산동)

한국인의 소울푸드는 무엇일까? 김치찌개. 된장찌개. 설렁탕??? 난 다섯 손가락 안에 꼽을 수 있는 메뉴가 바로 "라면" 라면을 매우 좋아하는 사람이 라면을 더 좋아하는 사람하고 결혼했더니 라

robotcoffee.tistory.com

셀프라면 기계

라면 기계는 1대가 설치되어 있는데 점심시간이나 2명이서 함께 갔을 때는 한 명은 손가락 빨고 있어야 할 것 같아 아쉬운 점이다. 1층과 2층 테이블 수가 생각보다 많은데 라면 기계를 더 설치하는 것이 판매에 좋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었다.

실제로 내가 라면을 끓이고 있으니 뒷 손님은 2층 올라가서 그냥 기다리고 계셨다.

 

미스터컵 커피머신

라면 멀티 자판기 옆으로 미스터컵 전자동 커피머신이 있다.

앞에 소개했던 무인카페 커피머신 하고는 다른 타입이다. 일체형이면서도 전자동.

그리고 또 다른 특징 하나! 

탄산 에이드가 가능하다.

다른 머신들은 사실 탄산이 들어가지 않는 무탄산 에이드인데 미스터컵은 탄산 에이드가 가능하니 굉장한 장점일 수 있다.

커피머신 옆에는 이곳도 간식류를 파는 스낵 자판기.

살짝 동선이 아쉬운 부분이 있었지만 커피와 라면, 간식까지 모두 다 갖춘 무인 상점. 향기로운 공간